케어나인 뉴스
- 26
- 최고관리자
- 2025-12-17

AI 기반 간병인 매칭 플랫폼 케어나인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세종RISE사업단이 운영한 ‘2025 세종 RISE 창업분야 지원프로그램 – 투자유치지원’ 데모데이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기 기술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IR 전략 수립부터 IR DECK 제작, 비즈니스 모델(BM) 고도화 멘토링, 스피치 코칭, 모의 피칭까지 실전 중심의 투자 준비 과정으로 구성됐다. 총 5개 기업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IR 발표를 진행했다.
지난 9일 열린 데모데이에는 ▲케어나인 ▲이화네트웍스 ▲아파유 ▲912 Communication ▲테크브릿지 등 5개 기업이 참여해 각사의 기술과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발표 분야는 시니어 케어, 커넥티드 안전 솔루션, 병·의원 운영관리 시스템, AI 보안 솔루션, 전기전자 기반 시스템 개발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케어나인은 시니어 간병 시장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AI 기반 간병인 매칭 및 관리 플랫폼을 선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간병 수요–공급 매칭의 효율성 ▲표준화된 간병 관리 시스템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성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문가 평가를 통해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심사에 참여한 투자심사역들은 케어나인의 기술 경쟁력과 시장 성장 가능성, 사업 구조의 현실성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케어나인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투자유치 활동을 본격화하고, 간병 서비스의 디지털화와 표준화를 통해 초고령사회에 대응하는 대표 시니어 케어 플랫폼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상담문의